'국회 소상공인ㆍ중소기업 살리기 포럼' (대표의원 국회의원 조정식)은 지속가능한 선순환 중소기업 생태계 조성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2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신관 제2소회의실에서 ‘중소기업, 혁신 그리고 창조경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박병석 국회부의장, 김재홍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한정화 중기청장, 조정식 국회의원 등 중소기업 정책 현안과 밀접한 정부부처 및 경제계 인사 및 이노비즈기업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생태계, 무엇이 필요한가!'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국회 소상공인ㆍ중소기업 살리기 포럼이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 혁신기업발전연구소의 주관으로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정책대안들이 논의됐다.
조정식 포럼 대표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일부 대기업 중심의 현재와 같은 피라미드 경제구조로는 우리나라 경제의 활력을 되찾기 어렵다"고 지적하고, "중소기업들이 우량 중소기업, 중견기업 그리고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성장사다리가 제대로 작동하는 기업생태계를 만든는 것이 우리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조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된 정책사항은 입법과 예산반영을 통해 현실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