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04.12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4월 12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채연입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25도 내외로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매우 크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등 일부 중부내륙에는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대기가 건조하겠으니까요.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전라권과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그 외 지역에서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는데요. 이 안개는 오늘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중부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짙은 바다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까요.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대구 10도 광주, 부산 12도로 시작하여 낮 최고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대구, 광주 25도 부산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오늘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예상 일기도를 보면 오늘도 계속해서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요.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5mm 내외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6도~1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26도로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한편, 오늘 낮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내외로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20도 내외로 크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북내륙과 전남권,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인천과 경기서해안, 경기북부내륙, 강원내륙과 산지 충남권과 그 밖의 경남권에서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는데요. 이 안개는 오전까지 이어지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중부해상 그리고 제주도해상에서 짙은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서해상에서 바다 안개가 매우 짙게 끼면서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겠으니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건조하겠고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동부 강원내륙과 충북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까요. 야외 작업이나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