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낮과 밤 큰 기온차, 안개, 건조 유의. 4월 6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04/06 [10:12]
박승규 기사입력  2024/04/06 [10:12]
[오늘날씨] 낮과 밤 큰 기온차, 안개, 건조 유의. 4월 6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04.6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4월 6일 5시 예보를 해설한 내일날씨입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문석훈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서해안과 전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 운행에 유의 바랍니다.

 

오늘 남부지방은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올라 포근하겠고,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으니, 야외 활동 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 바랍니다.

 

이어서 오늘 주요 도시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8도, 대전 7도, 광주 9도, 부산 10도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20도, 광주 20도, 부산 19도로 어제와 대체로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기온이 20도 이상 올라 포근하겠고,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큰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날씨 자료와 함께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전망입니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저녁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최근 비로 지면이 습한 상태에서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현재 중부서해안과 전북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짙은 안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니, 주말 나들이 차량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하겠습니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야외 작업 및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