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2/16 [10:41]
시흥시,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 개최
다양한 전통문화 놀이가 가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문화원이 주관하는 ‘2024년 정월대보름 한마당이 오는 24일 장현동 300번지 일원(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뒤편 공터, 시흥문화원사 신축 부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 농경문화의 대표적 세시 풍속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속과 놀이를 되살려 나누며 우리 민족의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에는 동별 윷놀이대회 민속놀이마당(짚풀공예 전시 및 시범, 투호 던지기, 고리 던지기, 가훈 써주기, 소원지 쓰기)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부럼과 오곡밥 나누기 달집고사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시립전통예술단 풍물 공연 등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이 중 동별 윷놀이대회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동별 1팀씩 신청을 받아, 51(윷말 1, 윷 던지는 선수 4)으로 구성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김현정 시흥시 문화예술과장은 시민들이 잊혀가는 세시 풍속을 되새기고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는 기회를 통해 역사ㆍ문화적 의미를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정월대보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문화원(031-317-0827),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7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