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병원 내과건강강좌(신장)에 환자와 시민의 열띤 참여...

내 몸을 위협하는 내과질환’ 주제 강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4/03 [13: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4/03 [13:16]
센트럴병원 내과건강강좌(신장)에 환자와 시민의 열띤 참여...
내 몸을 위협하는 내과질환’ 주제 강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지역 최대 종합병원 센트럴병원(이사장 김건우)은 지난 3월 28일(목)오후3시, 시흥지역 주민 및 공단 직원, 그리고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한‘내 몸을 위협하는 내과질환’이라는 주제로 네 번째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매월 센트럴병원 별관 5층 강당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일상생활을 통해 쉽게 노출되는 내과적 질환에 대한 원인, 증상, 예방법, 치료법 등을 각과별 전문의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센트럴병원 내과전문의 김덕영과장이 진행했던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궁금해요 콩팥’이란 주제로 만성콩팥병(신부전증)의 원인, 증상과 더불어 만성콩팥병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에 대해 강의하고 센트럴병원 인공신장센터에 대해 설명했다.

김덕영 과장은 “만성콩팥병은 당뇨병, 고혈압, 고령화 등으로 인해 생각보다 흔한 질병으로 대략 10명 중 1명에서 발견되는 질환으로 만성콩팥병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 치료에 대한 대처 방법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좌이후에는 김덕영 과장과 환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였고, 콩팥질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담긴 책자와 함께 간단한 음료를 제공했다.

강좌를 듣기 위해 센트럴병원을 찾아온 이모씨는 “평소 콩팥병에 대해 막연히 알아오다 현재 앓고 있는 고혈압과의 연관성을 정확히 알게되었고 특히, 조심해야 할 예방수칙을 알게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짧은 감상평을 남겼다.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될‘내 몸을 위협하는 내과질환’강좌에는 내과전문분과센터를 운영하는 센트럴병원의 소화기, 호흡기, 순환기, 신장내과 전문의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내과적 질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료과목에 대한 건강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질환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센트럴병원 무료건강강좌는 별도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총무 팀에 문의를 하면 된다. (총무 팀. 031-8041-3854)

* 강의일정 및 강의자


강의일정

강의자

강의내용

2013년 4월 25일(목)

최혜영 진료과장

만성 간질환

2013년 5월 23일(목)

박운식 진료과장

조기암발견

2013년 6월 20일(목)

박환장 진료부장

고지혈증

2013년 7월 25일(목)

김종민 진료과장

고혈압

2013년 8월 22일(목)

김덕영 진료과장

만성콩팥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