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왼쪽부터) 김수연 의원, 송미희 의장, 윤석경 의원, 김진영 의원 주간시흥
|
경기도 시흥시의회 윤석경·김진영·김수연 의원이 12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중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윤석경 의원은 주민참여소통 분야, 김진영 의원은 행정개선 분야, 김수연 의원은 의정활동개선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석경 의원은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의원 연구단체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의 간담회를 비롯한 각종 공청회, 주민간담회 등에 참석해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주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진영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소관 부서 관련 안건들을 꼼꼼히 다루고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시정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기 위해 노력하며 의원 연구단체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치 발굴 연구회’ 활동을 통해 지역의 환경 가치 보전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됐다.
김수연 의원은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시흥시 출생 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 조례」를 발의하고 아동 인권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는 등 정책 사각지대 해소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아울러 제306회 임시회부터 제312회 제2차 정례회까지 4회에 걸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산 심사에 철저를 기하고, 의원 연구단체 ‘우리 동네 생태하천 가치 발굴 연구회’, ‘네 편이 되는 갯골생태공원 만들기’에 소속되어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 의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시의원으로서 책임감과 무게감을 느끼며 시흥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