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흥곤이의 선물’ 시즌2 운영

벅스리움서 곤충 체험하고 생물 분양 받자

함미해 | 기사입력 2023/12/15 [14:48]
함미해 기사입력  2023/12/15 [14:48]
시흥시, ‘흥곤이의 선물’ 시즌2 운영
벅스리움서 곤충 체험하고 생물 분양 받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해 벅스리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크리스마스 특별프로그램 흥곤이의 선물시즌2를 운영한다.

 

12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2회씩(오전 1030, 오후 2) 벅스리움에서 운영되는 흥곤이의 선물시즌2는 크리스마스를 맞은 어린이 친구들을 대상으로 상설프로그램과 특별프로그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는 소장 가치가 있는 대형 크기의 오각뿔 장수풍뎅이를 활용한 곤충 표본 만들기 외에도 나무, 이끼 등 자연물을 활용해 곤충을 살아있을 때처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곤충디오라마 만들기 체험교육, ‘흥곤이의 선물생물 분양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흥곤이의 선물은 벅스리움에서 인공 증식돼 개체수가 늘어난 생물들을 특별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분양하는 이벤트다. 벅스리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흥곤이의 선물로 분양되는 생물에는 왕사슴벌레 유충, 넓적사슴벌레 유충, 장수풍뎅이 유충, 꽃무지 유충, 미스터리 가재 등이 있다.

 

흥곤이의 선물은 상설프로그램 이외의 특별프로그램을 추가로 체험(유료)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당첨되면 분양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특별체험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121510시부터 벅스리움 누리집(https://bugsrium.siheung.go.kr/)을 통해 진행된다.

 

특별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는 1만 원(상설전시관, 체험 2종 중 택1, 곤충 분양)이며 특별체험프로그램 참가자는 벅스리움 입장료를 면제받는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벅스리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흥곤이의 선물시즌2가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사항 및 안내는 벅스리움 누리집(http://bugsrium.siheung.go.kr)에서 하면 되고,

관람ㆍ예약 문의는 벅스리움 안내데스크(031-450-8793)로 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31-450-8791, 310-6214)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