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11월 2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충북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구요. 오늘 오후부터 강원영동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는 서해중부먼바다에 매우 높은 물결이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5도, 부산 17도로 8~18도 분포로 출발하구요. 낮 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6도, 부산 25도로 22~28도 분포로 당분간 평년기온보다 높겠습니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안개 관련해서 가시거리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충북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지역이 많은데요. 05시 기준 가시거리의 경우 전남 강진에서 60m, 경남 의령 110m, 경북 청도 110m로 짙은 안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남부내륙과 충북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구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일본 규슈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구요.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이로인해 하늘상태는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풍 및 해상 전망입니다.
오늘 오후부터 강원영동에는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되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구요. 오늘 밤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물결이 1.5~3.5m의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되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