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10월 23일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10월 23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안녕하세요,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오늘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구요.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경상권해안에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9도, 부산 13도로 5~14도 분포로 출발하구요. 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21도, 부산 22도로 18~23도 분포로 평년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안개 관련해서 가시거리 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내륙 일부 지역에 안개가 낀 지역이 있는데요. 05시 기준 가시거리의 경우 경남 진주 90m, 전남 보성 복내 120m, 충남 공주 130m, 경기도 파주 160m로 내륙 곳곳에서 짙은 안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내륙과 전라권내륙, 그리고 경북권내륙과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구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압계 전망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구요. 서해에서 찬 공기가 상대적으로 따뜻한 지표 위로 유입되면서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겠습니다.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오늘 오후 한때 수도권과 강원영서 및 충청권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조특보는 강원동해안에 발효 중인데요. 최근 서풍 계열의 바람이 불어오면서 지형적으로 동해안을 중심으로 실효습도가 낮아졌는데요. 강원동해안뿐만 아니라 경상권해안에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