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우리 마을 건강복지계획’ 의제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우리 마을 건강복지계획은 정왕본동 주민들이 모여 마을의 복지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읍면동의 작은 복지 활동이다. 이날 교육에는 정왕본동 우리 마을 건강복지계획 추진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25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7월 중순에 진행됐던 주민 욕구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복지대상자를 선정하고, 건강ㆍ복지영역에 대한 마을 건강 복지사업을 구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관내 사회보장업무 관련 기관 실무자들이 포함된 우리 마을 건강복지계획 추진단(이하 추진단)’이 구성됐다. 이들은 주민들의 복잡하고 다양한 건강영역의 복지 욕구가 반영된 정왕본동 맞춤형 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의제를 발굴하며 의견을 모았다.
추진단은 이날 도출한 의제를 바탕으로 주민투표, 간담회를 거쳐 활동 방향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내년도 사업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특성이 반영된 의제가 발의돼 정왕본동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