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치석 제거(스케일링) 서비스와 아동들의 치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7월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진행하는 무료 스케일링은 구강관리가 소홀한 어르신에게 잇몸 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건강한 치아관리로 행복한 노후를 보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 밖에도 정왕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서는 만 36개월~만 18세, 만 65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불소바니쉬 도포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영구치가 맹출(뼈 안에서 이가 발육과 성장을 하던 도중에, 일정 시기가 돼 잇몸을 열고 나타나는 현상)하는 만 7세~만 18세 아동을 대상으로 치아 홈메우기(실란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치아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충치가 없는 치아에만 치아 홈메우기(실란트)가 가능하므로 충치가 생기기 전에 미리 치료받아야 한다.
구강보건실의 구강관리 진료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따라서 방문 전 전화 예약(031-310-5904)이나 보건지소에 방문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구강보건실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구강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한 홍보·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10-5904)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