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늠내길, ‘시흥종주길’ 조성

제6코스 ‘시흥종주길’ ‘물길’ 주제로 선보일 전망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29 [13:40]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9 [13:40]
새로운 늠내길, ‘시흥종주길’ 조성
제6코스 ‘시흥종주길’ ‘물길’ 주제로 선보일 전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도심 속에 산·바다가 공존하는 시흥시에는 여러 자원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늠내길이 조성돼 있다.

 

늠내길은 5개 코스로 운영돼 왔다. ‘숲길’, ‘갯골길’, ‘옛길’, ‘바람길’, ‘정왕둘레길등 코스별 매력이 다른 늠내길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제6코스 시흥종주길물길을 주제로 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시흥종주길은 시흥시 전역을 걸어볼 수 있도록 소래산 산림욕장~물왕호수 구간 (14.3km) 소래산 산림욕장~거북섬 구간(31.5km) 등 총 2개의 노선으로 이뤄져 있다.

  © 주간시흥

소래산 아래 은행천과 운흥산 아래 보통천 두 물줄기가 두물머리에서 만나 갯골로 흘러 황금빛 서해를 향해 뻗어나가는 물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비순환형 걷기길이다.

 

현재 시흥종주길은 소래산 산림욕장에서 시작해서 물왕호수까지 도달하는 1개 노선만 개장된 상태다. 오는 10월경에는 소래산 산림욕장~거북섬 구간까지 전 구간이 개장될 예정이다.

 

한편, 늠내길은 누구나 걷기를 시작하고 싶은 곳에서 자유롭게 출발하면 된다. 또한, 곳곳에 설치된 안내표지와 늠내길 리본을 따라가면 코스를 쉽게 완주할 수 있다.

 

박정헌 시흥시 녹지과장은 시민들이 시흥종주길을 통해 시흥시 전역을 걸어보며 다양한 물길과 어우러진 자연 경관을 실컷 누려보길 바란다. 나아가 다양한 관광자원이 풍부한 시흥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