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족이 모두 참여하여 국내 최대 몰드 전문업체로 발전하고 있는 (주)DR몰드(대표이사 김동영)는 국내 사출금형용 대형 특수 몰드베이스 전문생산업체로 우뚝서있다.
가족들의 온화한 성품과 같이 모든 거래처와의 관계가 신뢰를 바탕으로 구축되어있는 (주)DR몰드는 회사의 운영도 자유롭고 매우 화목한 분위기로 이끌어 가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던 중 친구의 권유로 몰드베이스 업계에 뛰어들어 생산을 시작한지 30여 년 동안 한 우물만을 파온 김동영 대표는 현재 국내 대형 또는 특수 금형용 몰드베이스에 관한한 국내 정상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처음 조그맣게 시작된 회사는 시흥시 목감동에 자리 잡으면서 회사가 정상괘도로 급성장 했으며 법인으로 전환 후 지난 2006년 화성 남양동의 현재 위치로 회사를 옮기면서 국내 유명 몰드베이스 업체로 인정받는 (주)DR몰드로 성장하게 됐다. 이는 김동영 대표와 김대표의 부인이며 회사의 회계와 영업 등을 맡아오고 있는 최순자 이사의 열정으로 이뤄낸 결과 이다.
우수한 품질과 납기준수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임직원들의 협력으로 하나의 단결된 조직을 통해 회사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주)DR몰드의 김동영 대표는 “(주)DR몰드에서 제작한 몰드베이스를 이용하여 국내 최대가전 업계에서 품질 좋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것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라며 몰드베이스는 모든 제품의 생산에 기초가 되는 산업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몰드베이스는 모든 사출제품을 생산하는데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사출금형의 받침으로 가공 정밀도가 최우선으로 요구되는 제품이며 모든 가공공정이 고도의 정밀도를 바탕으로 하는 제품이다.
지난 2008년 노동부 크린 사업장 선정과 ISO 9001, ISO 14001을 취득하며 품질을 인정받은 (주)DR몰드는 원재료 절단을 시작으로 평면연마, 머시닝센터 가공, NC밀링 가공을 비롯해 최종 다듬질 까지 모든 공정을 자체에서 완벽하게 가공해 내면서 높은 품질의 고정밀 몰드베이스를 생산해 오고 있다.
대부분의 생산품은 거래업체의 주문으로 이뤄지며 특수규격의 대형몰드베이스로 국내 대기업인 삼성과 대우 등을 비롯한 가전제품 금형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가 (주)DR몰드 주 거래처로 품질, 납기, 가격 등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거래를 유지하며 업계 1위의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다.
(주)DR몰드의 경쟁력은 가족들이 철저하게 업무를 분담하여 거래처의 요구에 만족하는 제품을 납품하는 것으로 김동영 대표는 회사 전반적인 운영을 최순자 이사는 재정과 거래처 관리를 두 아들은 생산과 품질을 각각 맡아 일사 분란하게 움직이며 주거래 업체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주)DR몰드는 최근 몰드베이스의 중국산 등 저가품들이 밀려들어오면서 가격경쟁에서 따라가기 버거운 상황이 발생되고 있으며 최근 수출은 물론 별도의 자사 브랜드의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계획으로 업종 다양화를 위한 검토도 계속하고 있다.
지난 2011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G-amp과정을 이수하며 시야를 넓히고 있는 최순자 이사는 “최근 들어 몰드베이스 시장이 예전처럼 순탄하지 않아 회사경영에 다각화를 위한 검토가 필요한 시기이다.”라고 말하며 동남아 등 수출시장 조사는 물론 직접 생산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 다시 제 2의 도약을 위해 앞다리를 더욱 움켜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