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역사회에 건강 친화적 생활환경을 확대하고,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우·동·소(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11월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우·동·소는 숨어있는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이벤트를 통해 걷기 실천의 성취감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이벤트는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고 싶은 우리 동네의 걷기 좋은 길(30분 이상 코스)을 만보 이상 걷고, 인증 사진(만보, 걸은 길)을 찍어 사진과 함께 걷기 좋은 길 경로를 참여 폼(네이버)에 11월 25일까지 업로드하면 된다.
결과는 11월 30일 ‘시흥에서 건강하시흥(https://blog.naver.com/health_sh)’ 블로그에서 발표한다. 활용할 수 있는 코스에 선정된 10명에게는 신체활동 용품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걷기 좋은 환경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리 동네의 걷기 좋은 코스를 발굴하고,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 보건소에서는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 기초탄탄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시흥시 보건소(031-310-5874,5804)로 연락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