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동장 이정수)은 빛의 산책로 조성 홍보와 추진 성과 공유를 위해 지난 10월 1일 빛의 산책로 3차 구간 점등식을 개최했다.
빛의 산책로 3차 사업은 산책로 보행 안전은 물론, 지역 명소 조성을 위해 2022년 주민참여예산 동 특화사업으로 주민총회 등 주민과의 소통과정을 거쳐 추진된 사업이다. 설계 협의 및 경관심의 등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지난 9월 30일 설치 완료했다.
빛의 산책로 3차 구간은 정왕동 1886-1 서해1차아파트 옆 산책로 구간으로, ▲빛의 터널, ▲민들레 조명 경관조명, ▲볼 조명, ▲투광등, ▲고보조명으로 조성됐다. 특히, 빛의 터널은 3차 구간의 대표적인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점등식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산책로가 조성돼 밤에도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 공이 마련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2020년 1차 사업부터 시작된 빛의 산책로 조성사업이 2022년 3차 사업으로 마무리됐다. 앞으로도 빛의 산책로를 시흥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지 관리에 힘쓰고, 다양한 사업과의 연계를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