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

라바 특화거리 플리마켓 행사로 상권 활성화 ‘성큼’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9/27 [11:26]
박영규 기사입력  2022/09/27 [11:26]
시흥시,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
라바 특화거리 플리마켓 행사로 상권 활성화 ‘성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회장 홍정심)는 최근 라바 특화거리를 조성한 데 이어 지난 23일에서 24일까지 신천로 100번길을 중심으로 라바 특화거리 준공 기념 플리마켓 행사를 열었다.

 

이날 라바 특화거리 준공 기념식, 드로잉 퍼포먼스(소래산을 품다), 어쿠스틱 및 팝페라 공연과 플리마켓 행사가 진행돼 인근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신천로 100번길을 중심으로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이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돼 뜻깊은 행사가 됐다.

 

시는 2021년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를 상권 육성구역으로 지정해 골목상권 맞춤형 교육 및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최근 라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해 라바 특화거리를 조성하며 골목상권 랜드 마크화에 앞장섰다.

 

홍정심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장은 그간 많은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이 협조해 주신 덕분에 오늘 이 자리가 마련된 만큼, 로데오거리의 새로운 출발을 향한 노력을 활발히 펼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 행사가 신천역세권 로데오거리 상인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소중한 시작점이 되길 바라며, 신천로 100번길 라바거리가 신천동의 명소이자, 아름다운 골목 상권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