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 K-기업가정신 여름캠프 개최

지식공유, 현장멘토링, 체험 등 청년 기업가정신 확산 프로그램 운영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7/24 [06:54]
박영규 기사입력  2022/07/24 [06:54]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 K-기업가정신 여름캠프 개최
지식공유, 현장멘토링, 체험 등 청년 기업가정신 확산 프로그램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722() 중소벤처기업연수원(안산)에서 대학생, 예비창업자, 청년CEO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K-기업가정신 여름캠프(SUMMER CAMP)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올해 3월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등 대표적 기업가를 배출한경남 진주 지수초등학교에 K-기업가정신센터를 개소하였으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 5개 기관과 기업가정신 확산 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번 여름캠프는 6개 기관이 추진한 첫 사업으로새로운 시대정신, 내 안의 기업가정신으로 이끌다를 주제로 지식공유, 현장멘토링 및 체험홍보 등을 통해 기업가정신과 창업에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이용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K-기업가정신 공감 및 지식콘서트분야별 현장멘토링 힐링콘서트 체험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진행됐다.

 

K-기업가정신 공감콘서트에서는김학도 이사장과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기업인대표*가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자유롭게 토의하고, 참가자들의현실적인 문제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힐세리온 대표이사 류정원, 진스랩 대표이사 장욱진

 

기업가정신 관련 지식콘서트도 이어졌다. KAIST 신태균 교수가 도전과열정의 기업가정신’, 브레싱스() 이인표 대표가 파괴적 혁신으로 도전하라’, 경희대학교 오상진 교수가 디자인 씽킹! 나로부터의 혁신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청년창업자를 위한 자금, 수출마케팅, 인력, 창업, 특허 등 현장멘토링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1980년대 인기밴드 다섯손가락의 리더였던 중앙대학교 이두헌교수가 열정으로 전설이 되자, 비틀즈부터 BTS까지를 주제로 청년들을위한 라이브 뮤직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지근영 연수원장은 경제사회문화 등 전 분야에서 빠르게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대전환의 시대에, 혁신과 도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원동력은 바로 기업가정신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않고 뛰어드는 퍼스트 펭귄과 같은 도전정신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