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뉴스)시흥시,‘경기도 어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7/08 [18:02]
유연숙 기사입력  2022/07/08 [18:02]
(픽뉴스)시흥시,‘경기도 어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경기도 어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

오이도어촌계와 월곶어촌계가 최종 선정

시흥시는 지난 6일 ‘경기도 어촌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공모에 오이도어촌계와 월곶어촌계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어촌공동체에는 최대 1천만 원의 지원금과 일대일 컨설팅이 지원돼 사업 후에는 어촌 공동체 활성화와 함께 구성원 간 유대감 증진 효과가 기대된다.

 

시흥시, 오이도 일대에서 ‘시흥바다 미션투어’ 운영

시흥시가 오는 7월 9일부터 9월 8일까지 두 달간, 시흥 오이도 일대에서 ‘시흥바다 미션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행사는 2022년 경기바다 여행 주간(7월 9일~17일)과 연계해 경기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흥시, 여성 청소년 위한 생리용품 지원 앞장... 건강한 성장 응원

시흥시가 관내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과 권익 증진 실현을 위해 마련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7월부터 본격 시행 중이다.

지원 대상은 2004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 사이 출생자 중 2022년 7월 1일 현재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여성 청소년이 해당된다.1인당 지원금은 월 1만2천 원으로 분기별 지급된다.

 

자연갯벌과 인공파도’할인 혜택으로 즐긴다

「오이도 어촌체험마을–거북섬 웨이브파크」업무 협약

시흥시는 지난 7일 오이도어촌계(계장 당인상)와 ㈜웨이브파크(대표 최삼섭)가 시흥시 관광 활성화와 홍보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7월 9일부터 오이도 어촌체험마을 갯벌체험객이 거북섬 웨이브파크를 이용할 경우, 시흥시 거주민은 35%, 관외 거주민은 25% 이용권 할인 혜택을 받는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