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교육 실현을 위한 장학담당자 연수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7/11/30 [00:0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1/30 [00:00]
명품교육 실현을 위한 장학담당자 연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명품교육 실현을 위한 장학담당자 연수
미래사회 대비 교사의 자세와 역할 등 강의도


 

시흥교육청(교육장 이덕승)은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안성시 수덕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교무부장, 연구부장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품교육 실현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명품교육 실현을 위한 장학담당자 연수」란 주제를 가지고 시흥교육청 김인석 학무과장은 ‘미래사회를 대비한 교사의 자세와 역할에서 교사가 갖추어야할 리더십과 철학’을 고양시 성저초교 차혜숙 교장은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장학기법’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또한 화성시 송라초교 구영회 교감은 “효과적인 교수-학습지도 전략 및 발문 기법”을 중요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 씨는 “우리 소리의 중요성과 나아갈 방향”을 교사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했다.
한편 교사들은 23일 분임별 워크숍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학교 교육의 역할 및 단위학교 자율장학 활성화 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회를 가졌다.
또한 24일에는 코칭장학을 통한 교실수업개선, 유. 초 연계 협동장학 활성화를 위한 함께 가꾸는 행복한 배움터 만들기를 주제로 교내 자율장학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85호 기사 2007.09.03 15:57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