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녹물 없는 우리 집 상수도관 공사 비용”지원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쓰세요!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2/10 [09:43]
박영규 기사입력  2022/02/10 [09:43]
시흥시,“녹물 없는 우리 집 상수도관 공사 비용”지원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쓰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들이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오래된 주택에서 발생하는 상수도 녹물로 인해 불편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도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20년 이상 경과한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에서 녹물이 출수돼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도부터 매년 시행해왔다.

 

시는 지난 7년간 총 6,378세대를 대상으로 약 3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수도관을 개량해 물 공급에 노력해 왔다. 2022년 수도관 개량 지원 사업비는 약 45천만 원으로, 750세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은 세대별 옥내배관 최대 100만 원, 공용배관 최대 50만 원 이내에서 60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80%, 85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50%, 130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30%를 차등 지원한다.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주택은 공사비를 전액 지원한다.

 

준공 후 20년이 경과된 노후주택 중, 옥내급수관이 아연도강관 등 비내식성 자재로 시공되어 관 내부 부식으로 녹물이 나오는 연면적 130이하의 단독 및 다가구, 공동주택이 지원 대상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를 시흥시 맑은물사업소 상수도과에 제출하면 현장실사 후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녹슨 수도관에서 나오는 녹물은 건강에도 해로우니 수도관 개량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믿고 마실 수 있는 상수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