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수도권·강원도 오후까지 약한 비, 더위 계속, 6월 8일 5시 기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6/08 [11: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08 [11:30]
[오늘날씨] 수도권·강원도 오후까지 약한 비, 더위 계속, 6월 8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2021년 6월 8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씨] 수도권·강원도 오후까지 약한 비, 중부지방 중심 빗방울, 더위 계속, 6월 8일 5시 기준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김윤정입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 수도권과 강원도에선 약하게 비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부지방 중심으로 오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고요. 더위는 계속됩니다.

그럼 더 자세한 오늘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지방으로 내릴 비 소식 전해드립니다.

대기 상하층 흐름을 볼 수 있는 위성합성영상과 비구름대 중 비를 내릴만큼 발달한 영역을 보여주는 레이더영상을 볼텐데요. 우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밝은 빛의 높은 구름이 지나고 있는 반면, 중부지방은 분홍빛의 중하층 높이의 구름이 지나가면서 하늘이 흐리고 특히 수도권과 강원도엔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는데요. 바로 이 분홍빛 중층운의 흐름이 오늘의 비를 결정해줍니다.

 

북동쪽엔 저기압성 흐름이 있고요. 우리나라로 북풍계열의 바람을 내려보냅니다.

한편 밝은 빛의 높은 구름으로 가려져 잘 보이진 않지만 분홍빛의 중층운이 저기압성, 고기압성 그리고 저기압성 흐름을 타고 움직이는 게 보이고요. 현재 영향 주고 있는 비구름댄 이 저기압성 흐름 전면에 남서풍과 북풍이 모여들어 상승해 발달한겁니다.

 

한편 중국 내륙의 저기압성 흐름 또한 구름댈 동반하고 있는데요. 이 구름대가 중부지방 중심으로 꾸준히 통과하면서 오후까지 수도권과 강원도에 약한 비가 이어지겠고 지역에 따라 밤까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만, 레이더영상에서 보이듯 중부지방을 덮은 비구름대 중에서도 비를 내릴만큼 발달하는 영역은 국소적인데요. 때문에 하늘은 흐려도 비가 오지 않거나 빗방울만 떨어지는 곳이 있는가 하면 비가 약하게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지역에 따라 격차가 있는 만큼 최신 기상정보 자주 확인하시면 도움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맑지만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출근길 인천과 경기북부, 강원중북부에 약하게 비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부 수도권남부는 오전까지, 경기북부와 강원도는 오후까지 한 때 비 오는 곳이 있겠고요. 빗방울이 떨어질 지역은 충북북부와 경북북부엔 아침까지, 인천과 경기남부엔 오전까지, 또 강원도엔 밤까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와 강원중북부엔 5mm 안팎, 그밖의 지역은 1mm 안팎으로 조금 내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온입니다.

오늘 아침최저기온 16~21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았습니다.

 

출근시간대인 8,9시쯤엔 이미 20도를 넘어서는 곳이 대부분이겠고요. 낮최고기온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비가 오거나 구름 많을 수도권과 강원도, 일부 충청권과 경북북부, 또 비교적 선선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제주도와 해안가는 25~30도겠고요. 대체로 맑을 남부내륙과 충청권남부는 31~33도 정도로 덥겠습니다.

 

때문에 오늘 충청이남으론 자외선지수 매우 높음 단계, 폭염 영향 수준은 일부 관심 단계로 햇볕 잘 차단해주셔야겠습니다. 끝으로 요약입니다.

오늘 남부지방과 제주돈 맑겠지만 중부지방은 흐리겠습니다.

 

우선 아침 출근길 수도권과 강원도에선 지역에 따라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런 패턴이 오후까지 이어지는 만큼 기상정보 자주 확인해주시고요. 한편 충청권남부와 남부내륙 중심으로 낮최고기온이 31도 이상으로 덥겠습니다.

옷차림은 가볍게, 가방엔 물 한병 구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