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6월 매주 월요일 오후 정왕동에 위치한 청년스테이션에서 청년 마음건강 바로알기 「마음, 한스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구직 희망 청년들에게 성격 유형별 상담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시흥시 청년스테이션과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업해 기획했다.
총 4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사전검사 및 애니어그램 유형 검사를 통한 청년의 심리·성격유형 파악과 그에 맞는 진로 탐색, 청년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 정서격려활동(원예치료, 아로마 오일 만들기), 사후검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취업시장 변화로 우울과 불안, 무기력 같은 정서적 불편함을 겪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만 19세 ~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참가비, 재료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시흥청년스테이션) 및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스테이션 카카오톡 채널이나 시흥시 청년스테이션(070-7788-3816), 시흥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316-6663)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