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기 생활 공감 주부 모니터 단 공모

생활속 지혜로 아이디어를 모으고 나눔․봉사의 해피메신저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1/10 [20: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1/10 [20:09]
시흥시 제3기 생활 공감 주부 모니터 단 공모
생활속 지혜로 아이디어를 모으고 나눔․봉사의 해피메신저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제3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을 공모한다. 모니터단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하여 제안하고, 국가정책과 지방행정의 시책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을 제출하거나, 나눔․봉사로 따뜻하고 공정한 사회실현을 위해 해피메신저 역할 등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자격은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주부이다. 정책참여에 보다 적극적이며 능동적으로 헌신․봉사하는 자세를 갖추고 인터넷 및 컴퓨터 활용능력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워크숍․세미나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 지장이 없고, 정책제안 경험자나 모니터 활동 실적이 있는 사람을 우선한다.

활동기간은 2011년 2월부터 2013년 1월까지 2년인 이번 모니터단의 주요활동은 생활공감 홈페이지(happylife)에 정책 아이디어를 수시 제출하고, 국정에 참여하여 소통의 파트너 역할을 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봉사 활동 등이다.

모집기간은 2010년 12월 20일(월)부터 2011년 1월 20일(목)까지이고, 지원방법은 Oklife홈페이지(www.oklife.go.kr)에 게시된「제3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 지원서」를 작성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연령, 직업, 경력 및 자기소개서 내용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고, 최종 대상자 발표는 2011. 1. 31(월)에 Oklife 및 happylife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정부의 위촉장과 함께, 우수 아이디어 제안 및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포인트 마일리지와 정부포상 등을 수여한다.

정책으로 채택된 고품질의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거쳐 대통령․총리․ 행안부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사기진작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