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출간

“언택트 시대,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제품 팔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뜬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21 [12: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21 [12:51]
비즈니스북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출간
“언택트 시대,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제품 팔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비즈니스북스가 펴낸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표지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부터 쇼핑라이브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을 출간했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현대홈쇼핑 여기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까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IT, 유통 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3조원으로 2023년까지 8조원, 2030년까지는 약 30조원이 예상된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의 현세환 저자는 15년간 대기업에서 해외영업 업무 그리고 대형 홈쇼핑에서 쇼호스트 활동을 해오며 그간 체득한 높은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가 성장할 것을 예측하고 일찍이 뛰어들었다.

 

 
저자는 직접 스마트스토어를 설립하고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면서 노하우를 쌓아왔고, 제품소싱부터 온라인 쇼핑몰 설립, 쇼호스트 교육,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컨설팅 회사를 창업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에는 현세환 저자가 1만 시간 홈쇼핑 생방송 진행을 통해 누적 매출 약 1조원을 달성한 판매 노하우와 1000건의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및 진행해온 경험, 수천 명의 쇼호스트를 배출한 10년 강사 경력을 통해 얻은 스킬이 곳곳에 녹아 있다.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로 당장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준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중간 유통 단계 없이 현지에서 전국 어디로든 직접 배송해 가격 거품도 없앨 수 있다. 몇 개월의 시간과 몇억원의 비용이 드는 홈쇼핑을 내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1시간에 몇천, 몇억원의 매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목적은 판매를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온라인 쇼핑몰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에는 사업자등록부터 네이버, 카카오, 쿠팡의 셀러 입점 방법,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개설해 방송을 준비하기까지의 모든 과정과 노하우 등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내가 판매할 제품과 스마트폰만 가지고 ‘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을 따라 한다면 누구나 라이브커머스에 도전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생소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준비생,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모색하는 중소 자영업자들은 물론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찾는 모든 독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