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2021년 상반기 수산생물 방역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수산생물 양식을 위해 신고, 면허 또는 허가를 받은 수산생물양식자 ▲수(水)면적 1,000㎡ 이상의 상업적 목적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살아있는 수산생물을 전시·판매하는 운영자 ▲낚시터 업 허가를 받은 자이며 해당업종 종사자도 포함된다.
대상자는 2년마다 1회 이상 최소 6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과목은 수산생물방역 기초, 수산생물질병의 이해와 건강한 수산물 생산, 수산생물질병 관리법의 이해와 방역조치 등 3과목이며 수산물 안전관리 교육도 병행한다.
1차 교육은 4월 27일, 2차 교육은 5월 20일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하반기 3, 4차 교육은 대면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다.
교육을 사전 신청한 사람에게는 수강링크(ZOOM어플리케이션)와 교육 자료를 별도로 보낸다. 사전 신청 방법은 대상자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릴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7)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상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이번 교육이 도내 안전한 수산물 생산과 공급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연구소에서도 현장 점검과 수산물 안전성 조사 등으로 믿을 수 있는 수산물 생산·유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소는 지난 2011년부터 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0년간 2,77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