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공연을 제공하여 청소년동아리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청소년들의 소질 및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021 보이는 라디오를 운영한다.
‘2021 보이는 라디오’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문화예술동아리들이 만드는 공연, 인터뷰, 이벤트 등의 종합 음악 방송으로 오는 4월 3일(토) 3시부터 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청소년 주도의 활동이니만큼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 회장이 MC를 맡았으며, 게스트로는 밴드동아리 바커스와 하데스, 댄스동아리 리썸, 아하, 베리타스, 디바로 총 6개의 동아리가 출연한다.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청소년이 기획하는 첫 비대면 공연으로써 공연기획동아리(Performance.Planning)에서 무대연출과 총 시나리오를 담당하였으며, 방송 촬영을 맡은 영상제작동아리 해시태그는 카메라 콘티를 만드는 등 다방면으로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 구성에는 공연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되어 있어 시청자들의 재미요소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이리온) 회장은 “올해 처음 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가 비대면 공연을 기획해서 마련한 무대이니만큼 많은 지역사회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031)315-1890(내선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