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모가 가르치는 10가지 지혜’ 출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3/19 [13: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19 [13:30]
좋은땅출판사,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모가 가르치는 10가지 지혜’ 출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상환 지음, 512쪽,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모가 가르치는 10가지 지혜’를 펴냈다.

 

 
저자인 이상환은 기독교 교육학 및 기독교학을 전공한 기독교학자로 이 책 역시 성경적 기독교 세계관을 담고 있다. 성경적 기독교 세계관이란 성경을 토대로 하나님께서 인간의 마음과 영혼에 심어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관점을 말한다. 저자는 이러한 성경적 기독교 세계관을 신학, 철학, 심리학, 생물학, 법(도덕, 윤리), 사회학, 정치학, 경제학, 역사학의 학문 분야로 구분했다. 그리고 우리 사회의 전통과 풍습 및 사회적 통념들에 대한 평가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윤리도덕적으로 회복시키고자 한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제1부에서는 성경적 세계관의 특징을 문화적 세계관과 비교해 설명한다. 제2부에서는 성경 밖 세상에서 형성되는 신학과 철학의 문화적 세계관을 기독교 세계관에서 통합해 설명한다.

 

 
제3부에서는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심리학, 생물학, 법학, 윤리학, 사회학, 정치학, 경제학, 역사학 등을 가치관의 범주로 정해 기독교 세계관의 통합해 설명한다.

 

 
제4부와 5부에서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거룩한 마음을 가져 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은 삶을 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특히 이 정서적 차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스스로 그리스도를 느끼고 마음과 영혼이 감동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사회 속에서 부모는 자녀에게 지혜롭게 세상을 헤쳐나가는 방법을 알려줘야 한다. 이 점에서 이 책은 자녀에게 학문적 지성과 기독교적 영성을 성경의 진리 안에서 통합하는 삶을 일러주는 교육 지침서가 될 것이다.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부모가 가르치는 10가지 지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