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래 과학인재 육성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 모집

과기정통부의 2021년 과학문화 지역거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3/17 [13:4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17 [13:49]
경기도, 미래 과학인재 육성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 모집
과기정통부의 2021년 과학문화 지역거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 도청전경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는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언스 스타’는 과학기술정통보통신부에서 지역과학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도는 추진기관 3곳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추진기관은 오는 10월까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기과학교실(심화과정) ▲방문과학교실(단기과정) ▲경기과학축전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관별로 2,000만원 내외로 운영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반과 네트워크, 교육 콘텐츠 등을 보유한 도내 대학 및 연구기관, 협회, 법인 등이라면 지원가능하며,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사업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이메일(hootami@gbsa.or.kr)로 보내면 된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의 사이언스 스타를 육성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