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초등학교에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신종철) 위원들이 방문하여 시흥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급식현황 등을 보고받았다.
이날 현장 방문은 이지역 출신 도의원인 이상희 의원과 신종철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위원과 김윤식 시흥시장, 시흥교육지원청 강현재 교육장,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청 관련 공무원, 장경창 시흥초등학교 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신종철 예결위원장은 “도의회에서 지역의 교육현장을 직접 확인하여 각종예산 등을 적절히 쓰여 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김윤식 시흥시장은 “경기도의 마지막 비평준화 지역인 시흥시에 관심을 가져주고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하고 “시흥시는 학교 시설 투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경기도의회에서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기대한다.”며 시흥시의 방문을 환영했다.
경기도교육청 기획실장은 “시흥시가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감사한다.”말했으며 시흥초 운영위원장은 “학교에 급식소가 없어 배식 등에 어려움이 있다.”며 우수 학교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이상희 도의원은 “경기도 의회에서 최대한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경기도 의회 예결위원들이 시흥을 직접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회의를 마친 신종철 예결위원위원장과 김윤식 시흥시장, 강현재 교육장과 도 교육위원들은 학교 급식 현황을 둘러보고 학생들에게 직접 배식활동을 펼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