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특성화 학과” 신설

- 산학협력중심 경기공업대학 모바일 정보 융합과 -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9/18 [02: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9/18 [02:01]
“ 스마트폰 특성화 학과” 신설
- 산학협력중심 경기공업대학 모바일 정보 융합과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학협력 중심대학인 경기공업대학(총장 한영수)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산학협력중심전문대학육성사업의 Capstone Design 세부 사업으로 비정규적 모바일 융합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2011년부터는 정규학과인 모바일정보융합학과를 신설한다. 모바일정보융합학과는 아이폰, 갤럭시 등 치열한 모바일 산업 동향에 부응한 학과로서 모바일 시스템 Software Enginee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모바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역량을 갖추게 하기 위해 모바일네트워크, 모바일시스템, 모바일운영체제 등의 IT(Information Tele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과 게임 시나리오 설계, 문화 콘텐츠 스토리텔링 등의 CT(Culture Technology) 기술을 포함하는 융합형 커리큘럼을 설계 하였고, 이를 통해 모바일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본 소양을 충분히 갖춘 모바일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향 후, 경기공업대학 모바일 정보 융합과는 3년 안에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를 동시에 수여 받을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의 운영,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을 통한 모바일 콘텐츠 작품의 Capstone Design 경연 대회 및 산학협력 Expo 참여 등을 통하여 모바일을 Target으로 하는 창의적인 융합형 교육의 Role 모델을 완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