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시흥스마트허브 악취저감사업

시흥시 사업장 환경개선 Up, 악취 Down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2/15 [10: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2/15 [10:32]
2020년 시흥스마트허브 악취저감사업
시흥시 사업장 환경개선 Up, 악취 Down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대기정책과가 스마트허브 악취저감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들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시는 올해 시흥스마트허브 내 주요 악취배출사업장 및 소규모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Nonstop-3Step’, ‘11도 악취 줄이기등 악취 저감 사업을 추진했다. 환경기술자문단이 현장을 방문해 악취 원인을 분석하고 유지관리 컨설팅, 시설개선 자금지원 등을 추진했다.

‘Nonstop-3Step’ 사업은 1단계 악취 발생 원인과 문제점 분석 2단계 최적의 악취배출시설 관리 방안 제시(컨설팅) 3단계 시설 개선이 시급한 사업장에 자금을 지원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올 한해 사업 추진결과 28개사 시설개선 컨설팅 및 7개사 12.4억원 자금지원 하였으며,

‘11도 악취 줄이기사업은 연초 복합악취 측정결과를 기준으로 악취 강도 1도 이상 악취저감 목표를 설정, 악취 발생을 저감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주요 악취배출사업장 29개사가 참여하여 시설개선을 위해 344억 투자, 20개사가 악취저감 목표를 달성(69% 달성) 하는 등 악취발생을 기존대비 44%대폭 저감하는 성과를 내었다.

2021년도 악취저감 사업에서는 환경기술자문단, 자금지원, 사업장별 맞춤형 운영메뉴얼 제작ㆍ배포 등 악취배출사업장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사업장 스스로 자율 환경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악취를 저감할 계획이라 밝혔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