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보건소,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 운영

끼니 해결 어려운 지역주민의 건강 식생활실천 향상 위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0/19 [07: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19 [07:24]
시흥보건소,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 운영
끼니 해결 어려운 지역주민의 건강 식생활실천 향상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일상생활 변화와 더불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주부들과 지역주민의 건강 식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를 운영한다.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는 11월 첫째 주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6차시에 걸쳐 식품 고유에 빛깔인 6가지 컬러(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흰색)를 주제로 진행된다.

컬러 밥상 체인지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공식계정(@healthcity_sh)인 인스타그램과, 시흥시 집콕COOKING’ BAND을 이용해 매 차시마다 컬러별 영양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시민의 메뉴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자 1주일 식단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상담을 활용해 보건소 영양사와 1:1 맞춤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채소와 과일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편식 예방교육과 음식명상 등 다양한 영양서비스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개인의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의 식생활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주간시흥

 

한편, 코로나19로 그동안 중단됐던 저염·저당 실천 미각프로그램(소금섭취량검사 등), 영양위험도조사(24시간 식이섭취도 조사) 및 식이지도 등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도 재개됐다. 관심 있는 시민은 보건소로 사전예약 후 (031-310-5842,5846) 방문 이용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