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2020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6일부터 <신규공직자 임용 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해는 예년과 달리 교육 전 과정을 온라인 재택교육으로 실시한다. 예비 공직자들은 1일 차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공직자의 자세와 가치관, 팀별 활동을 교육받게 되며 2일 차에는 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사내강사를 통해 복무, 후생복지, 청렴, 분야별 기초 직무교육 등을 받게 된다.
교육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온라인 재택교육을 준비하며 시는, PC 및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퀴즈, 게임 등 협동해 참여할 수 있는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 언택트 시대에 맞는 교육과 업무, 소통 방식을 미리 경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적용한 교육 교재와 함께 시흥시 안내 책자 및 동영상을 통해 교육 대상자들이 임용 전에 전반적인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시는 임용 전 교육 후에도 신규 공직자 스트레스 완화교육, 필수 소양 교육, 사내강사를 활용한 직무교육 등 연속성 있는 교육 제공을 통해 신규 공직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