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1일 거모ㆍ정왕ㆍ배곧권 공영주차장 16개소를 대상으로 월 정기권 추첨을 실시했다.
추첨 대상 주차장은 총 1,140면으로,729명이 신청하여 평균 경쟁률 0.6:1, 최고 경쟁률은 미관광장 공영주차장(대형차량)으로 4.5:1을 기록했다.
당첨자 및 차순위자는 정기권 추첨 홈페이지(https://parking.shsi.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필수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이용료를 납부하면, 10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해당 주차장을 6개월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올해 2월 신천ㆍ대야권 공영주차장을 시작으로 장현ㆍ장곡ㆍ하상ㆍ하중권 등 총 36개소에 정기권 추첨제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장기 대기자 발생 문제와 주차장 내 차량 혼잡 등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다수의 시민에게 균등한 정기권 이용 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접수기간 중 회원가입과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현장 도우미제도 운영과 시민ㆍ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추첨 현장 참관단을 통해 추첨에 있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정동선 사장은 “개선된 정기권 운영방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신규 운영되는 공영주차장에도 정기권 추첨 방식을 도입하여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기권 홈페이지 또는 공사 교통사업팀(T. 031-488-6877)에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