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경기여행 떠나세요!

‘경기도로 여행을 떠난 좀비 딸‘ 게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9/03 [17:2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03 [17:20]
웹툰으로 경기여행 떠나세요!
‘경기도로 여행을 떠난 좀비 딸‘ 게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여행이 아쉬운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경기도 내 관광지를 즐길 수 있도록 웹툰 ‘경기딸(경기도로 여행을 떠난 좀비딸)’을 제작해 선보인다.

 

이 웹툰은 9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네이버 테마웹툰 코너를 통해 연재될 예정으로 조선시대 주요 관광지인 정도전 삼봉기념관, 실학박물관, 행주산성, 수원화성 등 경기도 내 유력 역사관광지를 다룬다.

‘경기딸’은 ‘타임인조선’과 ‘좀비딸’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윤창 작가가 제작했다.

 

‘타임인조선’은 타임리프를 통해 조선 정조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대학생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이며 ‘좀비딸’은 세상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며 좀비가 되어버린 딸을 보호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경기딸’은 그 두 작품을 합친 듯한 느낌으로 좀비딸과 아버지, 할머니 등 3대가 함께 떠나는 경기도 여행을 그릴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역사관광 수요층 대부분이 4050세대 이상이어서 2030세대도 역사에 흥미를 갖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웹툰”이라며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날 수 없어 아쉬운 도민들께서 이 웹툰으로 잠시나마 여유를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주간시흥

 

이번 웹툰으로 소개되는 관광지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역사연대기 관광코스(grand.ggtour.or.kr) 가운데 조선시대 부분을 소개한 것으로, 경기도는 내년에도 대중에게 친숙한 수단인 웹툰을 활용해 다방면의 여행지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