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선정 위한 온라인 투표 시행

2021년“우리 마을 예산은 우리가 정한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8/17 [10:5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17 [10:59]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선정 위한 온라인 투표 시행
2021년“우리 마을 예산은 우리가 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2021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오는 820일부터 915일까지 27일간 시행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발굴하고, 주민 투표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최종 선정하는 제도다. 시민에게 예산 선정 권한을 부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으로, 시민 참여와 관심으로 재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더욱 증대한다는 장점이 있다.

 

내년 주민참여예산 선정 규모는 총 50억 원으로 온라인 투표 및 주민총회 결과를 반영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시 단위 사업 14억 원, 동 단위 사업 36억 원 이내 범위에서 선정하게 된다.

 

시 단위 사업은 청년을 위한 기본안내서 어쩌다 어른실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사업 어르신과 함께하는 옛노래, 옛이야기 수집 야간경관 개선을 통한 시민안전 강화 및 명소화 시흥 보육교사들을 위한 행복 충전 23개 사업이 투표 대상이다. 또한 동 마을 특화사업 및 동 지역 주도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투표를 실시해 동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선정, 내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juminys.siheung.go.kr)에서 간단한 휴대폰 인증 절차 후 시 단위(3)동 지역(3)동 특화(3) 투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흥시 또는 우리 마을, 우리 가족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또한 올해는 2021년 예산편성 전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도 함께 시행한다. 경제·복지·환경·교통 등 12개 분야의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우선 추진과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내년 예산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이 주인인 시흥시에서 주민참여예산 투표는 ‘2021년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시민 스스로 실현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시민의 삶에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투표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