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2020년 시흥형 노인일자리 사업「시루 알리미 시니어 홍보단」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노인일자리사업 신규 사업을 활성화하고, 고령화 사회 대비 지속가능하고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접수는 8월 14일부터 21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흥시니어클럽, 실버인력뱅크,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총 4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208명의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루 알리미 시니어 홍보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화폐 시루 홍보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루 가맹점 등록안내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흥형 노인일자리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온라인(복지로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가능하고 신청자 선발은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지침 공익활동형 선발기준표에 의거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사회적 욕구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보충 및 건강증진, 자존감 향상 등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