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액면분할 결정, 국내 '테슬라' 관련주는?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8/12 [08:20]
강선영 기사입력  2020/08/12 [08:20]
테슬라 액면분할 결정, 국내 '테슬라' 관련주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테슬라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결정했다고 발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 이사회는 11일(현지시간) 장 마감 직후 보도자료를 내고 “직원들과 투자자들에게 테슬라 주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5대 1의 액면분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21일 기준 테슬라 주식을 보유한 모든 투자자는 액면분할 된 주식을 28일 장 마감 후 받게 된다는 게 테슬라 측 설명이다. 테슬라의 조정된 주식 거래는 이달 31일부터 재개된다.

 

이날 테슬라 주가는 전날 대비 3.11% 떨어진 1,374.39로 마감했으나,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 8%대 급등했다.

 

일반적으로 액면분할은 주가엔 호재다. 분할 후 주가가 싸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다 소액 투자자 접근이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 자체의 실질 가치는 그대로다.

 

한편 국내 테슬라 관련주로는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알루미늄 부품 등을 제조하는 '센트랄모텍', 높은 강도의 자동차 뼈대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엠에스오토텍', 전기차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부품을 제조하는 '아모그린텍' 등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