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골생태공원 이제 우리가 지켜요!

갯골생태공원 자원봉사대 ‘공원지킴이 발대식’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12/07 [15:4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12/07 [15:41]
갯골생태공원 이제 우리가 지켜요!
갯골생태공원 자원봉사대 ‘공원지킴이 발대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갯골생태공원지킴이 발대식이 열렸다.

공원지킴이는 갯골생태공원을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유지하기 위해 시흥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구성된 자원봉사단이다.

갯골생태공원은 장곡동 일대 150만㎡규모의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을 포함하고 있는 시흥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로 칠면조, 나문재, 농게 등 각종 염생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적 가치가 높은 공원이다. 3~11월까지는 갯골생태학습교실을 열어 방문객들이 갯골생태를 직접 체험하게 하고, 복원한 옛 염전에서 천일염을 직접 생산하게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타 공원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늠내길 제2코스로 개방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생태공원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알리기 위하여 200여 명의 학생들과 70명의 일반인들이 지킴이 활동에 동참의사를 밝혀 발대식을 가지게 된 것. 공원지킴이의 주요 활동으로는 쓰레기 수거 등 공원청결관리, 공원시설물 점검, 공원 내 불법행위 계도 등 다방면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갯골생태공원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동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