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지방세 안내책자 5천부를 제작해 이를 무상으로 중소기업체에 배부한다.
‘중소기업체를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는 지방세 개요, 주요세목별 해설, 기업관련 지방세 감면규정 외 유익한 세금상식 등을 수록했으며, 기업체가 절세할 수 있는 관련내용과 가산세, 가산금을 추가로 납부하는 것을 예방하는 차원의 권리구제제도인 행정소송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배부될 예정인 'Wetax' 지방세 토탈서비스 CD는 어려운 경기 불황에도 성실히 납세하는 중소기업체에게 ‘성실납세자의 의무가 곧 권리’라는 의미로 세금납세자에 따른 신용도와 이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내용과 지방세 납세 토탈서비스 프로그램이 들어있다.
행전안전부가 운용하는 ‘Wetax' 프로그램을 업체나 개인이 활용할 경우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한 날로부터 1년 이상 전자고지를 납부했을 경우에 한하여 개인은 3천만 원 이상 법인은 1억 원 이상 우수납세자에 한해 추첨하여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는 타시와 달리 우리시만의 특색 있는 사업으로 내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으로 위택스를 통해 지방세 납부시스템을 점차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시흥시는 고지서 발행과 우편료 발생에 따른 비용을 절감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인력과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와 함께 정확하고 신속하게 투명한 세무행정을 펼치는 깨끗한 행정 도시로의 면모 또한 갖추게 될 것이다.
박경빈 기자 thejuga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