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육정보센터(센터장 김정실, 이하 정보센터)는 지난 25(목)일 시흥시청 지하 전시실에서 안산1대학 총장 및 시흥시보육시설연합회 임원진과 시흥시 관내 보육시설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 3주년 기념 축하행사를 가졌다.
정보센터는 안산1대학 위탁기관으로 정보센터 3주년 기념행사로 ‘미술로 다문화보기’라는 안산1대학의 제24회 학술제를 유치했다. 학술제는 체험활동과 교구 만들기 교육으로 다문화 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오전에는 어린이 체험활동과 오후에는 교사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안산1대학 교수와 학생 130명이 교사 360명과 어린이 960명이 참석한 풍성한 잔치 한마당이었다.
정보센터는 일반 부모를 위한 보육 및 육아지원을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상담 및 정보제공, 그림책, 역할옷, 장난감 대여 사업 및 가족을 위한 체험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보육시설을 위해서는 부모, 영유아, 교사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제공, 보육시설 평가 인증제에 대한 조력진행, 구인 구직 및 보육사업 안내와 상담, 보육 관련 제공 등 시흥시 보육의 기초를 닦는데 힘을 기울여 시흥시 보육의 질 향상에 힘써 왔다고 평가되어진다.
정보센터는 2006년 11월 개소를 시작으로 2009년 현재까지 운영했고 지난 23일 재 위탁을 받아 향후 3년간 보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으로 시흥시 보육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 손보경 시민기자 bome0905@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