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20주년 기념,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 개최

공공리더 양성과정 운영 지역사회 이해 기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06/28 [14: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6/28 [14:51]
시 승격 20주년 기념,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 개최
공공리더 양성과정 운영 지역사회 이해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평생학습센터(소장 박정희)는 오는 7월 6일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재생에 대한 시민 공감대형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시흥시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은 커뮤니티비즈니스 개념과 지역의 잠재적 자원의 중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활용과 마을만들기 추진사례를 바탕으로 마을공동체 복원과 마을만들기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주민 스스로 의제를 만들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시흥시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에는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박원순 변호사의 특별강연이 마련돼 있으며, 평생학습센터 중앙광장에서는 아름다운가게, 평생학습센터강사협의회, 연두농장, 벅스캠프, 시니어클럽 등 8개 팀이 참가하는 기부행사 및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판매 수익금의 30%를 기부해 아름다운재단의 씨앗기금으로 형성하게 된다.

한편 커뮤니티비즈니스 포럼을 시작으로 7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에 12강을 계획으로 커뮤니티비즈니스 공공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공공리더 양성과정은 지역사랑을 바탕으로 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교육으로 교육 대상은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지역사회 활동가, 사회단체종사자 등 지역리더 40명을 모집해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