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가져

시흥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창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3/03 [09:0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03 [09:07]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가져
시흥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창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임병택 시장)는 지난 227일 시흥시청 2층 혁신토론방에서 청년과 시정을 잇는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을 위한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및 위촉식을 가졌다.

 

시흥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창구이자 청년정책을 마련하는데 있어 심의, 의결 기능을 가지는 청년정책위원회는 2016년 주민발의에 의해 제정된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를 바탕으로 시작돼 올해로 제3기째를 맞는다.

 

이번 3기에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2019227일에서 2020226일까지다. 앞으로 1년 동안 시정의 동반자로서 시흥 청년의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정책를 제안하며,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심의·의결 할 계획이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자기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쉽지 않은 청년들이 우리 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는 이 소중한 자리에 시간을 내어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앞으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청년 정책을 시행함에 있어 청년문제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직접 나서서 활동하며 의제발굴부터 정책 전반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회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