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에서는 새로운 시정부 출범과 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생명도시 시흥을 함께 만들어갈 정책기획단 위원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시흥에 살며 지역을 사랑하는 전문가 발굴을 통해 시흥시 실정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고, 전문적 지식을 가진 시민들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그동안은 내부 추천과 외부초빙 방법으로 위촉해 왔다.
지원분야에 대해서는 제한을 두지 않되 지원자격은 전문성 검증과 지역전문가 발굴이라는 취지에 맞추어 1년 이상 계속해 시흥시에 거주하면서 수도권 대학교 및 연구기관 등에 근무하고 있거나 석사 이상의 학력을 취득하고 5년 이상 지원 분야의 근무경력이 있는 전문가로 제한했다.
지원서는 시흥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오는 26일까지 시흥시 기획예산과에 이메일( coladori@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자체심사를 거쳐 정책기획단 위원으로 위촉되면 정책자문, 정책제안, 정책연구, 정책포럼 등의 활동과 함께 관련 조례와 활동실적에 따라 실비성격의 연구비와 수당 등을 지급받게 된다.
한편 2003년 6월 미래지향적 정책개발을 위한 시정 자문기구로 출범한 시흥시 정책기획단은 현재까지 137명의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왔으며, 정책자문과 연구 등의 왕성한 활동과 내실 있고 모범적인 운영을 통해 명실상부한 시흥시의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