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6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열려

우수 의원 및 단체장, 기자 등 유공자 수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06/18 [12:3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6/18 [12:37]
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6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열려
우수 의원 및 단체장, 기자 등 유공자 수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단법인 전국 지역신문협회(회장 김용숙)은 지난 1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6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갖고 많은 축하객이 모인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방송인 안은금주씨가 사회를 맡고 신인가수 솔라와 밸리댄스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민주당 정세균 대표를 비롯해 한나라당 이인기· 나경원 의원, 민주당 김유정·노영민 의원, 민주당 유선호(법제사법위원장) 의원, 자유선진당 이명수 의원 등 내빈 및 협회 관계자 800여명이 참석해 창립 기념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지역 주민의 여론이 곧 민심이며, 지역신문은 민심을 바로 이해하고 이를 공론화 하는 대중 커뮤니케이션의 풀뿌리이라며, 지역언론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말하고, "협회는 앞으로도 회장단과 전국 시·도협의회장단이 함께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건전한 지역언론 육성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선정한 의정·행정대상, 사회봉사대상, 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런공무원상, 지역신문대상, 자랑스런기자상 등 7개 부문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이번 시상에는 활발한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나라당 나경원· 이인기· 정병국· 박준선 국회의원과 민주당 유선호(법제사법위원장)· 김성곤 국회의원, 자유선진당 이명수 국회의원 등이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으며 이태근 경북 고령군수를 비롯 이석형 전남 함평군수, 진동규 대전 유성구청장, 서정석 경기도 용인시장, 정동일 서울 중구청장, 황주홍 전남 강진군수, 김영순 서울 송파구청장, 김선교 경기도 양평군수 등이 기초단체장 부문 행정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김기성 서울시의회 의장 등은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이일섭 시흥시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기초단체 의회에서 우수한 의정 활동을 벌여온 기초의원들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김광규 한성카독크서비스(주) 대표이사 등 13명이 사회봉사대상을, (주)모스인터네셔널 이정섭 대표이사 등 중소기업 6개업체가 중소기업대상을, 이성범 여의도우체국 총괄국장 등 14명이 자랑스런 공무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지역신문대상은 대구 팔공신문 소병원 대표이사가, 반용근 거제신문 편집국장 등 10명이 자랑스런 기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지역 주민의 여론이 곧 민심이며, 지역신문은 민심을 바로 이해하고 이를 공론화 하는 대중 커뮤니케이션의 풀뿌리이라며, 지역언론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말하고, "협회는 앞으로도 회장단과 전국 시·도협의회장단이 함께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건전한 지역언론 육성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 최고위원,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 민주노동당 강기갑 대표 등의 영상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으며 행사에 참석한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축사를 통해 "현재 지역언론은 경영·취재환경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원칙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언론사들의 어려움을 수렴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하고 "지역신문이 각 지방의회를 감시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언론의 사명인 공론직필을 준수해 지역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