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신협(김경식 이사장)은 지난 12일에 '온(溫)세상 나눔캠페인'을 관내 6개 기관과 함께하였다.
'온세상 나눔캠페인'은 신협사회공헌재단 주최로, 미소신용협동조합이 주관하여, 지역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려는 미소신협이 매년 실시하는 전달행사이다.
올해도 기부금 2,000만원 사회복지사업비로 600만원, 지역행사지원 500만원 등 3,1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1,000만원의 물품구입을 하였고. 그 외 사회공헌재단에서 100만원의 물품후원을 받았다. 이번 전달 행사를 통해 100여 분께 따뜻한 온기가 전해졌다
그 외에도 미소신협은 올해 송운중학교 3학년 전체 239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였고, 그중 금융업종에 관심이 많은 학생 16명을 선발하여 직업 및 면접체험 기회도 주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시흥지역 내 7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초대해 올바른 소비습관과 금융에 대한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청소년 교육으로 조선의 역사체험은 경복궁, 백제의 역사체험은 공주, 부여에서 총 2회 진행하였고, 무엇보다 청소년 교육에 힘쓴 한 해 였다고 밝혔다.
미소신협은 내년에도 올해보다 더 많은 교육실시와, 조합원과 기관에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 위해 더욱 열심히 준비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니어클럽 이순남 단장, 함현복지관 김경주 관장, 목감복지관 강점숙 관장, 정왕복지관, 목감주민자치위원회 이보성위원장, 사단법인 더불어함께 정경대표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맺음말로 미소신협 김경식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며,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망설이지 마시고, 미소신협으로 오시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참석한 기관에 마음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