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16일 사랑 나눔 김장의 날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행사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유관 단체 및 기관, 봉사단체, 기업 등 60여 개 단체 천여 명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시흥시 김장행사는 매년 겨울철을 대비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기 위한 김장 봉사를 진행했으나 지난 2016년도부터는 갯골생태공원 한 곳에서 모여 한꺼번에 진행하며 김장 축제로 진행하게 됐다.
이날 2018년도 김장행사는 갯골생태공원 주차장에 각 단체별 김장 부스를 배치하고 오승석 자원봉사 동 센터 협의회 고문의 사회로 1천여 명이 정성을 담아 김장을 진행했다.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 김장행사는 각 단체 회원들이 김치 담그기 작업을 진행하고 특별무대에서는 후원단체 소개 및 기념촬영과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으며 시흥시 문화 홍보대사의 특별공연도 진행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이날 김장은 1만 8천 포기 총 10kg 2200박스 분량의 김장이 이뤄졌으며 담가진 김치는 상자로 포장하여 지역에 독거노인은 물론 소외계층에 골고루 나눠지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안광률 도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등 많은 내빈들도 참여하여 김장배추에 속을 넣고 박스포장을 하는 등 직사랑의 김치 담그기에 동참했다.
주간시흥은 봉사자들이 마음을 담아 진행된 ‘갯골아 김장을 부탁해' 진행 내용을 담은 사진들을 화보로 싣는다.(편집자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