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1동 저소득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운영

한국마사회 시흥문화공감센터 공모사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1/15 [08:2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15 [08:28]
정왕1동 저소득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운영
한국마사회 시흥문화공감센터 공모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는 지난 13일 시흥일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유병훈) 에코유 위생소독사업단과 저소득층 주거환경(소독,방역,실내공기살균) 개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저소득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한국마사회시흥문화공감센터가 지원하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공모사업이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업을 신청하고 선정됐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주거환경에 노출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소독, 실내공기 살균소독 등을 가구당 3회 진행(11월중 1회 이상, 12월중 2회 이내)하며, 사업종료 후 가구별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주거환경개선의 만족 체감도까지 모니터링 한다.

협의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들은 지역주민들이 희망하는 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높은 사업으로 선정할 것”을 강조하며 “더불어 행복한 정왕1동 우리마을 복지 우리가”라는 마을복지의 중요한 가치를 전했다. 또한 “이번 사업은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천과제로 선정하여 지속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