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관내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는 경기도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종합일자리센터),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안산스마트허브 중소기업 33개사가 참여한다. 생산·사무·영업관리·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므로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를 동반하는 여성들을 위해 키즈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중소기업의 1:1 현장면접 △이력서컨설팅, PC문서지원, 이력서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직업심리검사, 타로카드, 건강상담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육아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행사 1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는 안시모(안산시흥맘모여라)의 플리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며 행사장에서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동아리들이 참여해 초코파이로 LED켜기, 신나는 전래놀이와 스토리를 입힌 나만의 음료수 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지참 후 현장방문으로 참여가능하며, 참가기업 현황 및 모집분야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3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