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체험 기회확대 및 문화향유 욕구 충족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보고,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2018 가족문화나들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콘텐츠로서 선호도가 높은 어린이 가족뮤지컬 <안녕 자두야>, <출동! 슈퍼윙스>와 전래동화극 <호랑이의 꽃길>, 서울어린이 연극상 수상작 <목 짧은 기린 지피>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6개 복지관 문화두리기와 협업하여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계층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로 즐겁고 의미 있는 가족문화 나들이로 꾸며질 예정이다.
4개 어린이 가족뮤지컬은 신천권·연성권·정왕권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접수(선착순)는 시흥문화바라지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6개 복지관 문화두리기와 협업하는 가족문화나들이는 해당 복지관 지역에서 당일 현장참가로 개최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2018년 가족문화나들이 – 10번의 문화쉼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연·체험이 결합된 가족단위 축제로 준비했다.”며 “시흥시 곳곳에서 시민들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031-310-6262)로 하면 된다.
|